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인피닛블록,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 관리시스템' 특허 획득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인피닛블록,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 관리시스템' 특허 획득

서울맑음 / -3.9 °
[고상태]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대표 정구태)은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의 개발 기술력 확보를 위해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인피닛블록이 확보한 특허는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 및 디지털 자산 관리 방법(등록번호 10-2022-0035759)'으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플랫폼 개발 및 운영에 관한 핵심 특허에 해당된다. 해당 특허는 디지털자산 관리를 위한 이용자 계정을 신청자와 승인자 계정으로 분산시켜 외부로부터 탈취, 해킹 위험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자산 관리 시스템은 위탁자 단말로부터 디지털자산 보관, 관리 업무를 수탁하여 위탁자 단말로부터 요청받은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게 된다.

인피닛블록은 이번 특허 취득으로 자사 커스터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이용권리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안정적으로 플랫폼 개발 및 출시를 추진하면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인피닛블록은 오는 상반기내 금융위에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등록도 앞두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지난 3일 발표된 '토큰증권 발행 유통 규율체계' 금융위 가이드에 따라 토큰증권 발행·관리플랫폼 개발도 집중하고 있다. 이번 특허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생성·발행되는 모든 디지털자산을 포함하는 만큼 증권형, 비증권형에 관계없이 기술 적용이 가능한 모델이다.

정구태 대표는 "회사설립 초창기부터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술력 확보를 위해 내부 지식재산 관리 정책을 수립하고 산업재산권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특허 창출 및 체계적인 특허 관리를 통해 금융 제도권 안에서 혁신을 일으키는 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인피닛블록은 서울핀테크랩 입주사다. 서울핀테크랩은 서울 금융 중심지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약 100개 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 공간이다. 핀테크 스타트업에 최대 3년간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성장단계별 맞춤형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통한 해외시장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 기자 qkek619@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