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민주당 신임 당대표 박홍근

박홍근 "이재명 구속영장 청구 개탄···당 차원 대응 정리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성은 기자, 차현아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으로 대장동·위례신도시 개발비리 연루 혐의 관련 2차 출석을 하고 있다. 2023.02.1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검찰 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운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당 지도부와 상의해 향후 당 차원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조속히 정리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회의 도중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청구 보도가 나왔다"며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 대표를 놓고 그동안 검찰이 무도하고 부당하게 수사를 진행해왔다"며 "오늘 그 청구 요지를 보면 전혀 새로울 것도 없는 이미 자기들이 기정사실화하고 꿰맞추려고 했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로지 야당 대표를 정적으로 제거하려고 하는 것"이라며 "이 대표에 대한 영장청구에 대해서는 당 지도부와 상의해서 향후 당 차원에서 어떻게 대응할지는 조속히 정리해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이 대표가) 유력 대권후보였고 제 1 야당 대표로서 도주 증거인멸 우려도 없고 성실하게 검찰 출석한 사람에 대해 이렇게 영장을 청구하는 검찰은 스스로 검사 독재정권이라는 걸 증명하고 자인하는 과정으로 접어드는 것"이라며 "민주당은 우리 의원들, 당원들, 국민들과 상식의 입장에서 싸워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차현아 기자 chacha@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