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고 장자연 사건

“가해자 낙인"…고 장자연 전 소속사 대표, 권익위 진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배우 고(故) 장자연의 전 소속사 더컨텐츠엔터테인먼트 김모 대표가 '장자연 리스트' 사건으로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더팩트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주현웅 기자] 배우 고 장자연 씨 전 소속사 대표가 '장자연 리스트' 사건으로 명예가 훼손됐다며 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김모 더컨텐츠엔터테인먼트 대표는 13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고인에게 성 접대를 강요하고, 죽음으로 내몬 가해자로 낙인찍혀 10여 년간 고통받으며 살고 있다"며 "법무부가 '장자연 리스트 사건조사 및 심의결과'를 홈페이지에 3년 넘게 게시하는 등 2·3차 가해에 심각한 고통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공개한 진정서에서 김"검찰이 저를 폭행과 협박 혐의로 기소했으나 협박은 무죄 판결, 폭행은 실제 목격하지도 않은 증인들의 거짓말로 말미암아 일부 유죄판결이 선고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여전히 일반 대중들에게 고 장자연 양에게 성접대를 강요하고 죽음으로 내몬 가해자로 기억될 뿐"이라며 "더는 법무부의 자료인 ‘장자연 리스트 사건 조사 및 심의결과’에서 제가 공개되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고 장자연 씨는 2009년 성 접대를 강요받았다는 문서를 남기고 스스로 세상을 떠났다.

김 대표는 장씨를 폭행한 혐의가 유죄로 인정돼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이 확정다.

그러나 2019년 '장자연 리스트 사건'을 재조사한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폭행 외에도 "장자연에 본인 말을 듣지 않으면 연예계 생활에 큰 지장을 줄듯 행동함으로써 술접대를 강요했던 것으로 인정할 수 있다"고 결론냈다.

chesco1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