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주호, 전북 대학총장과 지자체 협력방안 논의…상산고도 방문

연합뉴스 김수현
원문보기

이주호, 전북 대학총장과 지자체 협력방안 논의…상산고도 방문

속보
군경, '北무인기' 피의자 3명 사무실·자택 압수수색
이주호 발언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9일 오전 서대문구 서울가재울초등학교에서 열린 교육ㆍ돌봄 국가 책임 강화를 위한 2023 늘봄학교 추진 관련 교원ㆍ학부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주호 발언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9일 오전 서대문구 서울가재울초등학교에서 열린 교육ㆍ돌봄 국가 책임 강화를 위한 2023 늘봄학교 추진 관련 교원ㆍ학부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0일 전북대에서 전북 지역 대학 총장 간담회를 연다고 교육부가 밝혔다.

이 부총리는 지방자치단체에 대학 예산 집행권을 넘겨주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라이즈)와 세계적 수준의 지역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5년간 1천억원을 지원하는 글로컬 대학 선정 계획을 소개하고 각 대학의 의견을 청취한다.

간담회에는 전북대, 군산대, 우석대, 원광대, 전주대, 원광보건대, 전북과학대가 참석한다.

김종훈 전북도 부지사도 나와 전북의 라이즈 체계 구축 준비 상황도 공유한다.

이 부총리는 이후 자율형사립고인 상산고로 이동해 고교 교육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사고 측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 부총리는 "지역의 우수 인재가 지역의 발전과 혁신을 이끄는 선순환이 정착되려면 교육부와 지자체, 지역 교육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야 한다"며 "경쟁력 있는 지역의 교육기관이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porqu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