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여론조사] '이상민 탄핵' 반대 48.2%…'김건희 특검' 찬성 66.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이상민 장관 탄핵을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SBS가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이 장관의 탄핵에 대해서 반대한다는 여론이 오차 범위를 넘어 찬성보다 많았습니다. 이와 함께 김건희 여사 특검은 응답자 3명 가운데 2명가량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먼저 소환욱 기자입니다.

<기자>

이상민 행안부 장관의 탄핵에 대한 의견을 물었습니다.


'이태원 참사에 책임이 있으므로 탄핵해야 한다'는 답은 40.4% '정치적 공세이기 때문에 탄핵해선 안 된다'는 응답이 48.2%였습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40대의 58.8%가 탄핵에 긍정적으로 답했고, 50대는 49%를 기록했습니다.

나머지 연령대에서는 응답자 절반 이상이 부정적으로 답했습니다.

민주당이 추진하는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등에 대한 특검 도입에 대해서는,


'진상 규명을 위해 추진해야 한다' 66.4%, '정치적 공세이기 때문에 추진해서는 안 된다' 24.9%였습니다.

성별, 지역, 직업을 가리지 않고 특검 도입에 찬성하는 의견이 더 많았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른 수사'라는 의견이 50.8%로 절반을 약간 넘었고, '야당 탄압과 정치 보복 목적의 수사'라는 의견은 40.5%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12월 말 조사와 비교해보면 '법과 원칙에 따른 수사'라는 응답은 3.7%포인트 감소했고, '야당 탄압, 정치 보복'이라는 응답은 2.2%포인트 늘었습니다.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제출되면 국회가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법과 원칙에 따른 수사이기 때문에 통과시켜야 한다'라는 답변이 55.9%로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