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국방과 무기

공군 일병 아파트서 숨진채 발견…"부대 내 괴롭힘" 호소(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숨진 병사 가족 "공군 수사 결과 지켜볼 것"

연합뉴스

기사 내용과 무관한 전투복 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황수빈 기자 = 공군 병사가 부대 내 괴롭힘을 호소하며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건이 발생해 군 당국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군은 휴가를 나갔던 A(21) 일병이 복귀하지 않자 하루 동안 추적에 나섰으나 극단적 선택을 막지 못했다.

7일 경찰과 공군 방공관제사령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8분께 대구 중구 한 아파트 중앙 현관 지붕에서 A 일병이 추락해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이 아파트는 과거 A 일병이 살았던 곳인 것으로 수사기관은 파악했다.

경찰은 A 일병 사망 시각을 휴가 복귀날인 지난 6일 오후 3시 전후로 추정했다.

공군은 A 일병이 지난 6일 오후 1시 30분∼2시께 연락이 두절되자, 군무 이탈(탈영)로 판단하고 경찰과 함께 이튿날 오전 2시까지 수색에 나섰으나 신병을 확보하는데 실패했다.

당시 A 일병 가족이 소속 부대에 A 일병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고 알렸다.

A 일병은 마지막으로 집을 나서기 전 가족에게 "부대원들이 괴롭혀서 힘들다"라는 말을 남긴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휴대전화와 군복을 집에 두고 나간 것으로 파악됐다.

수사기관은 A 일병이 지난달에도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군 생활이 힘들고, 부대원이 괴롭힌다"며 피해를 호소한 사실을 확인했다.

공군은 A 일병이 부대 내 괴롭힘 등 문제를 제기한 적이 있는지 파악하지 못한 상태라고 밝혔다.

A 일병의 가족은 이날 연합뉴스와 만나 "공군의 수사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공군 관계자는 "공군 수사단이 민간 경찰과 함께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부대 내 괴롭힘 여부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psjpsj@yna.co.kr

hsb@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