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코로나19' 6차 대유행

정읍시 ‘코로나 신규 확진’ 재난 문자 3년 만에 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정읍시에서 매일 반복적으로 발송했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통계 재난안전문자가 약 3년 만에 사라진다.

시는 지난 2020년도부터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알리는 재난 문자 발송을 7일부터 중단한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정읍시가 3년 만에 코로나 신규 확진 재난문자 발송을 중단한다.[사진제공=정읍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행정안전부의 ‘단순한 확진자 수는 재난안전문자로 발송하지 말라’는 권고에 따른 것이다.

시는 확진자 수 위주의 재난안전문자 반복 송출로 이용자의 피로감 증가와 자연재해 등 재난안전문자의 효과성 저하 등을 고려해 코로나19 확진 재난안전문자 발송을 중단키로 했다.

따라서 방역 조치 관련 사항이나 특이사항 등 시급성과 필요성이 높은 위주로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할 방침이다.

다만,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발생 현황 등 통계는 정읍시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오래 지속된 재난안전문자로 인한 시민들의 피로감을 덜기 위해 문자 발송을 중단하지만, 코로나19가 종식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