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안철수, 중도사퇴론 일축 "1위 후보 사퇴하는 것 봤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통령실 비판에는 "서운하지 않아"

더팩트

안철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7일 오전 서울 강서구 ASSA빌딩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에서 비전발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마곡=조성은 기자] 7일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일각에서 제기되는 중도사퇴론에 "1위 후보가 사퇴하는 것 봤나"라며 일축했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 ASSA 빌딩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비전발표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기현 후보와 친윤계의 '색깔론' 공세에 대해서는 "야당으로서 함께 더불어민주당과 싸웠다. 그것으로 이미 증명했다"고 밝혔다.

그는 "4.7 재보궐 선거에서 제 모든 것을 바쳐 우리 야당이 이기면서 정권교체의 발판을 마련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후보 단일화를 통해 정권교체에 일조했다"고 말했다.

최근 대통령실이 노골적으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데에 대해서는 "서운하지 않냐"는 질의에 "그렇다"고 답했다.

그는 "저는 대통령실에 어제(6일) 두 가지에 대해 문제제기했다"며 "제 나름대로 설명을 드렸고 대통령실의 입장을 존중해서 어제 하루종일 선거 공보물 등을 다 점검해서 약속한대로 제가 쓰지 않겠다는 말은 다 안 썼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전날 일정을 취소하고 잠행에 들어간 바 있다.

비전선포식에서는 "다음 총선의 승부처는 수도권"이라며 '수도권'을 강조했다.

안 후보는 "저는 수도권에서 경쟁력이 있다. 저는 세 번에 걸쳐 서울·경기에서 선거를 치렀다. 모든 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했다"며 "확장력에서도 현재 청년·중도·수도권 지지율에서 제 경쟁자와 비교해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p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