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튀르키예 강타한 규모 7.8 강진에 사망자 최소 90명 이상 [뉴시스Pic]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바자르지흐=AP/뉴시스]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 남부 지카흐라만마라슈주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해 바자르지흐의 한 건물이 무너져 있다. 이번 지진으로 지금까지 최소 31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숫자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023.02.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지현 인턴 기자 = 튀르키예 동남부에서 6일(현지시간) 발생한 7.8규모의 강진으로 최소 9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BBC가 보도했다.

미국 지질 조사국에 따르면 이날 튀르키예 남동부 가지안테프 시에서 약 33㎞ 떨어진 내륙에서 규모 7.8의 강진 이후, 6.7 규모의 여진이 발생해 수도 앙카라를 포함한 터키의 여러 도시와 시리아, 레바논, 이스라엘 같은 인근 국가에서 진동 느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지진으로 튀르키예에서 최소 50채 이상의 건물이 붕괴됐고 사람들이 잔해 아래 갇혀 군 병력이 구조 작업에 투입됐다. 지진 발생 시각은 6일(현지시간) 오전 4시로 대부분 사람들이 잠들어 있을 시간이고 붕괴된 건물 수와 인명피해가 현재 집계중에 있어 튀르키예 당국은 사상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있다.

쉴레이만 소일루 튀르키예 내무장관은 "가지안테프를 비롯해 카라만마라슈, 오스마니아, 디야르바키르 등 튀르키예 10개 도시가 지진의 영향을 받았다. 현재 국가 수색 및 구조 팀을 배치했고 '초경계 태세'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도 트위터를 통해 피해를 입은 모든 시민들에게 "지진 피해 지역에 구조대가 즉시 파견됐다. 모든 관련 기관이 재난위기관리청의 조율 하에 비상 근무 중"이라며 "가능한 한 빨리 최소한의 피해로 이 재난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시스

[바자르지흐=AP/뉴시스]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 남부 지카흐라만마라슈주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해 바자르지흐 주민들이 무너진 건물 주변에 모여 있다. 이번 지진으로 지금까지 최소 31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숫자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023.02.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시스

[바자르지흐=AP/뉴시스]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 남부 지카흐라만마라슈주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해 바자르지흐 주민들이 무너진 건물 잔해에 깔린 피해자를 찾고 있다. 이번 지진으로 지금까지 최소 31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숫자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023.02.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시스

[디야르바키르=AP/뉴시스] 한 남성이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 서부 디야르바키르에서 붕괴된 건물을 살펴보고 있다. 터키 남동부와 시리아 국경에서 7.8규모의 강진으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해 많은 사상자가 우려된다. 피해는 터키 여러 지방에서 보고됐고 전국에서 구조대가 파견됐다. 2023.02.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시스

[디야르바키르=AP/뉴시스] 구조대원들이 6일(현지시간) 지진이 발생한 터키 남동부 디야르바키르의 붕괴된 건물에서 주민들을 구조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터키 남동부와 시리아 국경에서 7.8규모의 강진으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해 많은 사상자가 우려된다. 피해는 터키 여러 지방에서 보고됐고 전국에서 구조대가 파견됐다. 2023.02.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시스

[가지안테프=AP/뉴시스] 미 지질조사국(USGS)은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 남부 가지안테프주 인근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했으며 강한 여진도 잇따랐다고 전했다. 피해 규모는 집계되지 않았으나 SNS 등에 건물이 무너지는 장면들이 올라오면서 큰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2023.02.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jvlls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