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무기체계 신속시범획득·연구개발사업 과제 28일까지 공모

연합뉴스 하채림
원문보기

무기체계 신속시범획득·연구개발사업 과제 28일까지 공모

속보
경찰 "김병기 의혹 사건, 현재까지 11건 접수...10건은 서울청 수사"
정부과천청사 방위사업청[방위사업청 제공]

정부과천청사 방위사업청
[방위사업청 제공]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방위사업청은 신속시범획득사업과 신속연구개발사업 과제를 이달 28일까지 통합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신속시범획득사업은 신기술이 적용된 민간 제품을 6개월 이내에 도입, 군에서 시범운용해 군사적 활용성을 확인하는 사업이다. 신속연구개발사업은 신기술을 적용해 시제품을 2년 이내 신속하게 연구개발해 군이 시범운용으로 군사적 활용성을 확인하는 것이다.

작년까지 두 사업을 따로 공모했으나 올해부터 통합공모로 지침이 개정됐다.

방사청은 통합공모로 과제를 접수하고 해당 과제의 사업 기간·성격에 따라 신속시범획득사업과 신속연구개발사업으로 분류해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속시범획득사업으로 선정된 과제는 방사청이, 신속연구개발사업 과제는 국방과학연구소 부설기관(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이 각각 사업을 관리한다.

방사청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은 올해 상반기에 계약 또는 협약을 목표로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은 방사청 누리집(www.dapa.go.kr)의 '신속시범사업' 코너로 하면 된다.

이번 공모절차 통합에 따라 기존에 공모주체·시기 이원화 구조로 인한 참여 기업의 중복신청 부담이 개선될 것으로 방사청은 기대했다.

tr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