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매천고, 미술중점과정 학생 전원 미술대학 합격

뉴시스 박준
원문보기

매천고, 미술중점과정 학생 전원 미술대학 합격

속보
김용현 "거대야당 패악질이 국헌문란…尹, 경종 위해 비상계엄 선포"
매천고, 미술중점과정 학생 전원 미술대학 합격 *재판매 및 DB 금지

매천고, 미술중점과정 학생 전원 미술대학 합격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예술중점학교인 매천고등학교는 미술중점과정 학생 전원(재학생 21명, 졸업생 1명)이 2023학년도 대입에서 수도권 및 대구·경북권 등 미술대학에 합격(중복포함 63명)했다고 4일 밝혔다.

매천고는 2013년부터 학년 당 1학급씩 미술중점과정을 편성 후 2020학년도부터는 미술 분야 예술중점학교로 지정돼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예술중점학교는 예술에 소질·적성을 지닌 일반계고 학생들이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키워 관련 계열로 진학할 수 있도록 별도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이다.

미술중점과정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실습 위주의 전문교과와 미술융합수업 등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수강하고 미술동아리·봉사단·전문인강좌·공모전 등 다양한 교내 미술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다.

그 결과 학생들은 사교육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예술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올해 대입에서 미술중점과정 학생 전원(중복포함)은 ▲수도권 미술대학 4명(홍익대·경희대·서울과기대·덕성여대) ▲대구·경북권 미술대학 55명(경북대 5명·영남대 7명·계명대 16명·대구대 14명 등) ▲사범대 미술교육과 4명(공주대 등) 미술 계열에 합격했다.


이중 15명은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쾌거를 이뤘다.

김윤경 교장은 "앞으로도 예술중점학교 운영을 통해, 예술에 꿈과 끼가 있는 일반계고 학생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진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