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로스→랍온어비트, 악뮤 이찬혁 뜬금 디스…"쇼미 나와서 X치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래퍼들이 갑작스럽게 악뮤(AKMU) 이찬혁을 저격해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2일 딩고 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에는 VMC 크루 딥플로우, 넉살, 던밀스, 우탄, 오디, 로스, 화지, 큐엠, 이로한이 출연한 '9th Wonder'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로스는 "힙합이 멋없다고 쇼미 나와서 X치네 / 근데 날 마주치면 눈을 싹 피해"라는 벌스를 구사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사는 이찬혁은 지목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악뮤는 지난 2021년 방영된 Mnet '쇼미더머니 10' 세미파이널 경연 당시 머드 더 스튜던트의 '불협화음'의 피처링을 맡은 바 있다.

당시 이찬혁은 "어느새부터 힙합은 안 멋져 / 이건 하나의 유행 혹은 TV쇼"라는 구절로 수많은 밈을 탄생시켰다.

해당 가사에 대해 창모는 "악뮤 그 보컬의 오빠가 어느새 이건 안 멋지단 가사를 쓰지 / 맞는 말 했어 여기 나 없으면 어뜨카니"라는 가사로 그를 존중하며 자신의 능력을 자랑하는 모습을 보였고, 박재범은 'BLUE CHECK'에서 "찬혁아 형은 계속 멋있었어 Brotha why you / Speakin' on our culture 내가 지켜 걱정 마 bruh"라는 가사로 재치있게 화답하기도 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로스가 시간이 한참 지난 뒤에 갑작스럽게 이찬혁을 디스하고 나서자 네티즌들은 "진짜 힙합은 안 멋지구나", "오늘도 찬혁이 연승 중", "가사가 너무 일차원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랍온어비트도 스토리 기능을 통해 이찬혁의 이름을 검색한 결과를 올리면서 "ㅋㅋㅋㅋ XX 힙합멋없데 ㅋㅋ 쇼 미더 머니~!"라는 글을 올렸는데, 정작 맞춤법도 틀린 점 때문에 많은 네티즌들의 조롱을 받고 있다.

사진= 딩고 프리스타일 유튜브 캡처, '쇼미더머니10' 방송 캡처, 랍온어비트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