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13남매 장녀' 남보라 "여섯째 동생, 장애 판정받아..정신과 병원서 상담치료 진행 중"

헤럴드경제 정현태
원문보기

'13남매 장녀' 남보라 "여섯째 동생, 장애 판정받아..정신과 병원서 상담치료 진행 중"

서울맑음 / -3.9 °
남보라 유튜브

남보라 유튜브



[헤럴드POP=정현태 기자] 배우 남보라가 오랜만에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렸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남보라의 인생극장'에 '국내 최초(?) 유튜브 재데뷔합니다. N잡러, K-장녀, 트레바리 클럽장, 가계부, 일상, 브이로그'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약 2년 만의 유튜브 영상 업로드였다.

남보라는 "안녕하세요. 잘 지내고 계셨나요?"라며 "'영상 또 안 올라와요?' 물어봐 주시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편집의 영역은 제 영역이 아닌 거 같아 잠시 손 뗐다가 귀염뽀작 MZ 편집자님 만나 손 뗀 유튜브 다시 시작해요"라고 전했다.

영상 속 남보라는 쇼핑몰 업무에 대해 얘기했다. 남보라는 "이제 곧 설이라서 복숭아 주문이 많이 들어온다"라고 했다.

남보라는 올해 가계부를 써보려 한다고 밝혔다. 그는 "근데 밤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냐면 은행 이자가 나갔고 또 오늘 국민건강이랑 연금보험료 나갔더라"라며 "언짢다"라고 했다. 남보라는 "정산일이 첫째 주 금요일이다. 받은 지 4일밖에 안 지났는데 통장이 저번달 말일이랑 비슷해졌다. 열심히 일을 했는데 왜 또 이렇지"라고 했다.

남보라 유튜브

남보라 유튜브



이후 남보라는 "동생 휘호가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다. 경계성에 있어 얘가 장애등급을 못 받았다. 경계성에 있는 친구들이 장애 등급 받는 게 진짜 어렵다고 하더라. 그래서 진짜 한 두 달, 세 달 동안 여기저기 병원 다니면서 장애가 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 검사들을 실시했고 어저께 그 검사 결과지가 나왔는데 얘가 장애가 있다고 판정을 받아서 장애등급 신청을 하러 가려고 한다"라고 했다.


남보라가 휘호를 만나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다. 두 사람은 정신건강의학과 병원으로 향했다. 남보라는 "휘호가 다니고 있는 병원이다. 격주에 한 번씩 병원에 와서 선생님과 상담치료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했다.

남보라가 휘호에게 "병원 다니고 나서 어떠냐"라고 묻자 휘호는 "오히려 좋다. 잠도 잘 오고. 속 시원했다"라고 했다.

한편 남보라는 13남매의 장녀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