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MB 만난 윤상현 "'단합의 중심 잡을 수 있을 것' 격려 말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철수와 수도권 대표론에 공감"…김기현엔 "기본적으로 영남 대표론"

연합뉴스

MB 사저 찾은 윤상현 의원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이명박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3.1.31 dwise@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윤상현 의원이 31일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아 40여 분간 이 전 대통령과 독대했다.

윤 의원은 이 전 대통령 예방 후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에 나가는 걸 말씀드렸고, 대통령께서는 어떻게든 한팀이 되어야 한다, 꼭 단합해야 된다(고 하셨다)"며 "'네가 단합의 중심을 잡을 수 있을 거다'라며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다"고 전했다.

이어 "저는 개인적으로 전직 대통령들의 문화창달에 관심이 아주 많다"며 "이를 위해서 이 전 대통령이 역할을 꼭 해주셔야 하고, 그 역할을 할 수 있게끔 정치·사회적 공간을 꼭 열어드리겠다고 말씀드렸다"고 했다.

또 "지난 2008년 국제금융위기 때 우리 MB(이명박) 전 대통령께서 위기 극복을 정말 잘하셨다"며 "그래서 경제 살리기를 위한 조언과 역할을 맡아주십사 부탁을 드렸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컷오프(예비경선) 4명'에 당연히 포함될 것이라며 "그동안 제가 정치적 휴지기가 길어 상대적 인지도가 약하지만, 이제 컷오프가 되고 (경쟁) 구도가 명확해지면 그때부터는 윤상현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총선 승리와 정부의 성공을 위해 가장 필요불가결한 요소는 정당 혁신·혁파"라며 "우리 당의 고질적이고 병폐적인 뺄셈정치 DNA를 극복하고 덧셈정치를 승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수도권 대표론'에 공감대를 형성한 안철수 의원과의 연대에 대해선 "연대라기보다는 수도권 대표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고 했다.

또 다른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영남 대표론"이라며 "지난 총선에서 수도권 121석 중 딱 17석 얻었다. 그럼 수도권으로 진격해야 한다. 왜 계속 낙동강 전선에 머물러있나"라고도 했다.

지난 28일 부천에서 열린 김 의원의 수도권 통합 출정식을 두고는 "결국 일종의 사람들 동원이고 줄 세우기"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수도권의 변화무쌍한 민심에 전략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정무적 감각과 전략, 메시지와 비전, 정책과 공약을 낼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chaew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