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음5G 종합포털 개설…기존사업자 주파수 공급 내일 완료

연합뉴스 이정현
원문보기

이음5G 종합포털 개설…기존사업자 주파수 공급 내일 완료

속보
장동혁, 단식 8일만에 중단…"정부 폭정 향한 국민 탄식 타오를 것"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이음5G 지원포털'(eum5gportal.kr) 서비스를 31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음5G는 국내 5G 특화망의 새 이름으로, 비통신 기업이 지역·건물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5G 주파수다.

포털에서는 이음5G의 국내·외 최신 구축 사례, 기술, 장비개발, 인증현황 등 최신 동향과 더불어 부처별 이음5G 정부 지원사업, 이음5G 무선국 현황·통계 등 이음5G 관련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이음5G 수요-공급 참여기업은 종합적인 홍보·지원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기존 이음5G 지원센터에서 제공 중인 주파수 신청·사업자 등록 절차 안내, 혼·간섭분석 등 이음5G 신청을 위한 행정·기술 지원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각종 안내와 민원 접수 등도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기존 이음5G 사업자인 위즈코어, 케이티엠오에스북부, 한국수력원자력의 주파수 공급을 다음 달 1일 완료한다.


이번 주파수 공급은 모두 기존 사업자들로 4.7㎓ 대역 100㎒ 폭으로, 서비스 지역을 추가 확장하거나 기존 서비스 지역에 영역을 넓힌 데 의미가 있다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최우혁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지원 포털 개시를 통해 유관기관, 이음5G 수요-공급 참여기업이 연계된 종합 홍보·지원의 구심체를 마련한 데에 의의가 있다"며 "더 많은 기업이 상호 협력해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lis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