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기어서 병실로 들어가”…진태현♥박시은, 유산 당시 언급 (‘동상이몽2’) [Oh!쎈 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유수연 기자] 진태현-박시은 부부가 유산 당시를 떠올리며 눈물을 흘렸다.

지난 30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진태현-박시은 부부가 5개월만에 재출연했다.

이날 박시은은 “우여곡절들이 많이 있었지만 지금은 잘 지내고 있다"라 말문을 열었다. 진태현은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있었지만 잘 이겨내려 하고 있다”라며 근황을 전했다.

박시은은 “9개월하고 열흘을 함께 했다. 언제 나와도 괜찮겠다 할 정도의 시간이 지났다. 아이도 너무 건강했는데 정기검진을 갔더니 아이의 심장이 멈춰있었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유도 알 수 없다 하더라. 저희는 늘 임신 초기에 유산을 했었다. 그래서 막달에는 당연히 아이를 만날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했었다. 자연분만은 제가 자신이 없었고 제왕절개로 아이를 보냈다. 수술 시간을 기다리면서 입원실에서 사진으로 우리 셋 사진을 남겼다"라 전했다.

진태현은 “태은이에게 마지막에 배를 붙잡고 인사했다. 우리에게 와줘서 고마웠다고"라며 “그냥 상상했던 모습대로 간직하고 싶어서 얼굴을 안보겠다 말씀을 드렸다. 선생님께서는 너무 예뻤다고 하셨다. 나중에 내가 죽어서 보면 그때 보려고요"라며 눈물을 흘렸다.

또한 그는 당시 상황에 대해 "출산 전 마지막 정기 검진을 갔는데 평소보다 오래 걸리는 거다. 저보고 들어오라 해서 갔는데 아내가 저를 보면서 울고 있더라. 엘리베이터에서 병실까지 기어갔다. 울면서 기어 들어가면서 한 편으로는 '나라도 정신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라며 전했다.

그러면서 “일단 아내가 회복해야하고 집에 큰 딸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었다. 남편이고 아빠이기에 더욱 힘을 내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이를 보내는 서류작업을 하느라 갑자기 초인적인 힘이 생기더라"라며 힘들었던 당시를 떠올렸다.

/yusuou@osen.co.kr

[사진] SBS '동상이몽2'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