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KT로 떠난 김상수 공백 걱정 'NO'…김지찬, "올해는 연습량&분위기 다를 것" [오!쎈 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인천공항, 김성락 기자] 30일 오전 삼성라이온즈 선수단이 인천공항을 통해 스프링캠프 훈련지인 일본 오키나와로 출국했다.삼성 김지찬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3.01.30 /ksl0919@osen.co.kr


[OSEN=인천국제공항, 홍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 내야수 김지찬(22)은 “내 실력을 더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지찬은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2023년 구단 스프링캠프지가 있는 일본 오키나와로 향했다. 그는 오키나와에서 프로 4번째 시즌을 준비한다.

출국 전 김지찬은 “올해는 좀 다를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분위기도 연습량도 다를 것이다”고 강조했다.

올해 김지찬의 어깨는 무겁다. 베테랑 내야수 김상수가 FA 자격을 얻고 KT 위즈로 떠났다. 김지찬의 그 공백을 지워야 한다.

김지찬은 “아쉽지만 야구는 해야 한다. 누가 나가든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시즌 113경기에서 타율 2할8푼 25타점 25도루를 기록했다. 출루율은 .361.

수비 능력, 주루 센스를 갖춘 선수다. 컨택 능력도 좋다. 때문에 김상수의 공백은 충분이 메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럼에도 부담이 되는 점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그는 걱정하지 않는다고 했다. 김지찬은 “내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오히려 “기대가 된다”고 했다.

김지찬은 “앞에 어린 선수들이 많아졌다. 부담감보다 더 재있어질 듯하다”며 “올해 4년 차다. 계속 유격수로 뛰었다. 점점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작년보다 올해, 올해보다 내년에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지찬은 2020년 지명(2차 2라운드)을 받았다. 프로 3년 차였던 지난해에는 올스타에 뽑히는 기쁨도 맛봤다. 팀 내에서 비중은 점차 커지고 있다. 타격 기회도 많아지고 있다. 도루는 3시즌 연속 20개 이상 했다. 프로야구 최단신(164cm)이지만 그런건 개의치 않는다.

게다가 그에게는 좋은 타격 코치가 생겼다. 삼성은 이병규 코치에게 박진만 감독을 보좌할 수석 자리를 맡겼다. 스타일은 다르지만 김지찬이 타격 능력을 한층 높이는데 충분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인물이다.

김지찬은 출루만 하면 상대 베터리를 괴롭힐 수 있는 타자다. 3시즌 동안 69개의 도루를 했다. 출루율은 해마다 오르고 타율도 올랐다. 김지찬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도 주목하는 이유다.

/knightjisu@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