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영입대상→화상통화→적…김민재·모리뉴 '묘한 인연' [세리에A 프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조세 모리뉴 AS 로마 감독이 토트넘 홋스퍼 시절 그토록 원했던 김민재와 적으로 마주하게 됐다.

로마는 김민재 소속팀 나폴리와 30일(한국시간) 오전 4시 45분 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에서 2022/23시즌 세리에A 20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19경기씩 소화한 가운데 나폴리가 리그 1위(16승2무1패·승점 50), 로마가 6위(11승4무4패·승점 37)에 위치해 있다.

우승 경쟁에 있어서는 나폴리가 절대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지만 로마가 나폴리를 잡을 경우 승점 40이 돼 다른 경기 결과에 따라 3위까지 뛰어오를 수 있어 중요한 경기다.

경기 외적으로는 모리뉴와 김민재의 묘한 인연이 눈에 띈다. 앞서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모리뉴는 토트넘을 지휘할 당시 김민재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모리뉴는 "토트넘을 이끌 때 베이징 궈안에서 뛰던 김민재와 화상통화까지 했다. 구단에 김민재 영입을 원한다고 말했으나 토트넘이 날 도와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민재도 토트넘에 오고 싶어 했다. 하지만 그런 일은 없었다. 지금 말한 '쓰레기(rubbish)' 같은 선수가 여기 나폴리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라고 밝혔다.

김민재도 토트넘 이적에 실패했고, 모리뉴도 2020/21시즌 성적 부진으로 경질되면서 토트넘에서 두 사람이 만나는 일은 불가능해졌다.

하지만 모리뉴가 로마 지휘봉을 잡고, 김민재가 페네르바체를 거쳐 나폴리로 이적해오면서 스승-제자 관계가 아닌 적으로 만나게 됐다.

국내 축구팬들은 두 사람의 묘한 만남이 성사된 나폴리-로마전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