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29점 폭발 '클러치박' 박정아, "우리 3위 싸움 예상한 분 없을 듯" [장충 톡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도로공사 박정아. / OSEN DB


[OSEN=장충, 홍지수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2연승에 성공하며 4라운드 일정을 마쳤다. ‘클러치박’ 박정아의 활약이 돋보였다.

도로공사는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 4라운드 맞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3-1(24-26, 27-25, 28-26, 33-31)로 이겼다. 캣벨이 30득점, 박정아가 29득점으로 펄펄 날았다.

‘클러치박’ 박정아의 활약이 돋보였다. 1세트에서 4득점에 그쳤던 박정아는 2세트 들어 힘을 내 7점을 올렸고 3세트에서는 9득점으로 팀의 기세에 힘을 실었다. 14-15로 뒤진 4세트에서는 한수지의 공격을 블로킹 해내며 15-15 동점을 이끌었다.

도로공사는 듀스 접전 끝에 GS칼텍스를 누르고 2연승에 성공했다. 경기 후 김종민 감독은 “경기 집중력이 좋았다. 재밌는 경기가 됐다”며 “이어 김 감독은 “상대 전력은 대등했다. 마지막 집중력, 결정력에서 (박)정아가 터지면서 좋은 경기를 한 듯하다”고 칭찬했다.

박정아는 “올스타 휴식기 전 마지막이자 3위 싸움에서 중요한 경기에서 이겨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GS칼텍스 모마를 잘 막아내며 수훈 선수로 뽑혔다.

박정아는 “모마는 직선 공격이 좋은 선수다. 그 전까지 잡지 못했는데 중요한 순간에 잘 막은 듯하다”고 경기를 되돌아봤다.

도로공사는 이날 팽팽한 승부를 했다. 박정아는 “질 수 없다. 과감하게 하자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덧붙였다.

박정아는 시즌 초반에 다소 기복이 있었다. 이 점에 대해 박정아는 “대표팀 다녀온 후 관리를 내가 잘 못했다. 항상 하는데 대상 포진도 걸리는 등 관리를 잘 못했다. 지금은 100%는 아니지만 올라오고 있다”고 했다.

박정아가 살아나면서 도로공사도 4라운드를 마친 가운데 3위를 유지했다. 치열한 순위 싸움에 박정아는 “모두 잘하고 있다. 시즌 초반에는 우리가 3위 싸움을 예상한 사람이 없었을 것이다. 우리가 예상외로 잘하고 있다. 남들의 예상을 깨고 봄배구를 하면, 우리가 해볼 만할 것이다”고 전했다.

/knightjisu@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