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만화와 웹툰

[진주소식] 학생 웹툰 작가단·인스타그래머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진주시, 학생 웹툰 작가단·인스타그래머 모집
[진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시 공식 SNS 활성화를 위한 '진주시 학생 웹툰 작가단' 및 '인스타그래머'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학생 웹툰 작가단은 진주시의 문화, 역사, 시정시책 등 다양한 이야기를 최근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웹툰'형식으로 홍보하기 위해 운영된다.

선정된 웹툰 작가단은 진주시의 주제 선정 및 시놉시스 안내에 따라 장면 구성안 등에 대한 사전 회의를 거쳐 4∼10컷의 웹툰을 제작하게 된다.

제작된 작품은 진주시 공식 SNS,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래머는 주요 시정시책, 축제 및 행사, 관내 주요 관광지를 취재하여 사진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학생 웹툰 작가단은 오는 2월 5일까지, 인스타그래머는 2월 8일까지 이메일(jinjusosik@kore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진주시, '중소기업 근무환경 개선사업' 접수

연합뉴스

진주시청
[진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진주시는 오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기업의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근로자 복지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근무환경 개선사업' 참여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업대상은 관내 공장등록 후 1년 이상 영업 중인 제조업체로 현장 실태조사와 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올해는 소규모 제조업체를 지원하고자 공장등록 의무가 없는 업체의 경우 건축물대장상 건축물 용도가 '공장'이거나'제조업소'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분야는 작업환경 개선사업과 복지공간 개선사업 등 2개 분야로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창호 등) 개보수, 복지공간 개선사업은 기숙사, 식당, 화장실, 샤워실, 휴게공간 등의 신축이나 개보수이다.

선정된 업체는 사업비의 50%,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