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말까지 주간시간대 불시에 음주운전 일제단속
연말연시 음주운전 일제단속 중 현재까지 960건 단속 전년대비 6.9% 증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일제단속 중 현재까지 960건 단속 전년대비 6.9% 증가
경남경찰청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남경찰청은 18일 주간시간대 도내 전 경찰서에서 불시 음주운전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단속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후 각종 모임이 증가하는 등 음주운전 사고 예방 및 분위기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것이라고 경남경찰청은 설명했다.
경찰은 도내 전 경찰서에서 교통경찰과 경찰관기동대 경력을 최대로 동원해 주요 식당가, 시내 유흥가 부근에서 이동식 단속을 하고 고속도로순찰대에서도 요금소 진·출입로 등에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경 암행순찰 단속팀도 일선 경찰서 단속팀과 합동으로 일제 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경남경찰청 관계자는 "연말연시 음주운전 집중단속 기간 중 주·야간 불시 일제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음주운전은 개인은 물론 가정, 그리고 사회까지 파괴하는 중대한 범죄라는 점을 잊지 말고 음주운전은 절대로 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경남경찰청이 지난해 12월부터 실시 중인 연말연시 음주운전 집중단속 기간 중 현재까지 도내 음주운전 단속건수는 960건으로 전년대비 62건(6.9%)이 증가했다.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84건으로 전년대비 14건(14.3%)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