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소방관 폭행' 정연국 前 청와대 대변인 2심도 무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정연국 박근혜 정부 당시 청와대 대변인이 술에 취해 소방관을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으나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처벌을 피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8-2부(김봉규 장윤선 김예영 부장판사)는 13일 정 전 대변인의 소방기본법 위반 혐의 공소를 기각한 1심을 유지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자신의 앞에 구급차가 주차돼있다거나 경광등이 켜져 있었다는 것을 인식했다는 점을 검증하기 어렵다"며 "원심에 사실오인 또는 심리미진(법원이 충분히 심리하지 못함)의 잘못이 있다는 검사의 주장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판결 이유를 설명했다.

정 전 대변인은 2021년 2월 술에 취해 서울 서초구의 길가에 앉아있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의 뺨을 때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정 전 대변인이 소방관과 합의해 그에게 반의사불벌죄인 폭행죄는 적용할 수 없게 됐지만, 구급대원을 폭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1심은 사건 당시 만취한 정 전 대변인이 피해자가 소방관이란 사실을 인식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검찰의 공소를 기각했다.

MBC 기자 출신인 정 전 대변인은 런던 특파원과 사회2부장, 선거방송 기획단장, 취재센터장 등을 거쳤다. 간판 시사 프로그램인 '100분 토론'을 진행 중이던 2015년 10월 청와대 대변인에 임명됐다.

jae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