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할리우드Y] 에드워드 노튼, 포카혼타스 12대 후손으로 밝혀져

YTN
원문보기

[할리우드Y] 에드워드 노튼, 포카혼타스 12대 후손으로 밝혀져

속보
외교부 "中 관리플랫폼 이동, 의미있는 진전…한중 관계 발전 도움"


할리우드 배우 에드워드 노튼(53)이 포카혼타스의 12대 후손인 사실이 밝혀졌다.

4일(현지시간) 미국 공영방송 PBS에서 방영된 역사 프로그램 '뿌리를 찾아라'(Finding Your Roots) 시즌9 첫 회에서 이같은 사실이 밝혀졌다.

해당 방송에 출연한 에드워드 노튼은 유년 시절부터 자신이 포카혼타스와 영국 출신 정착민 존 롤프의 후손이라는 이야기를 여러 번 들어왔지만 늘 소문으로 치부했다고 고백했다.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역사학자인 헨리 우리스 게이츠 주니어는 에드워드 노튼에 "포카혼타스는 당신의 12대조 할머니가 맞다"며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전했다.

포카혼타스는 인디언 포우하탄 연방 추장의 딸로, 1995년 포카혼타스를 주인공으로 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기도 했다.

원주민에 붙들려 처형될 신세였던 포카혼타스를 영국 탐험가 존 스미스가 목숨을 구했다는 전설이 잘 알려져 있다.


포카혼타스는 1614년 4월 5일 버지니아주 제임스타운에서 농장주였던 롤프와 결혼, 이후 1619년 병사하기 전 아들 토마스를 낳았다. 에드워드 노튼은 그 계보를 이어받은 12대 후손인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영화 '나이브스 아웃' 스틸]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이슈묍이 드리는 [2023년 무료 신년운세]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