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주목 받는 아세안

짐 로저스 "제주, 아세안 플러스알파 비전 공감" 영상 메시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 공공외교 콘퍼런스 도시 외교 세션 축하 영상 보내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세계적인 투자가인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이 제주도의 아세안 정책 관련 비전에 대해 공감을 나타냈다.

연합뉴스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제공]


짐 로저스 회장은 21일 제주국제평화센터에서 열린 제주 공동외교 콘퍼런스의 도시 외교 세션에 축하 영상을 보내 오영훈 제주지사의 아세안 플러스알파 정책 비전에 공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제주도는 아세안 10개국과 인도 등 신남방 국가를 중심으로 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제주-아세안 플러스알파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짐 로저스 회장은 축사에서 "지금 세계의 중심축은 아시아로 이동하고 있으며 아시아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로서 해야 할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그것이 제가 싱가포르로 이주해서 사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추후 기회가 된다면 제주국제평화센터에 설치된 '제주-아세안 홀'을 직접 방문하고 오 지사와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 지사는 이날 세션의 영상 메시지에서 "제주-아세안 플러스알파 정책은 제주의 지리적 이점과 브랜드 가치를 활용한 새로운 국제교류의 모델이 될 것"이라며 "국제적 관계와 전략을 아세안 지역과 중동, 환태평양 지역까지 넓혀 새로운 글로벌 협력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세션은 제주 공공외교 콘퍼런스의 3부 행사로 제주도와 제주연구원이 공동 주관했다.

kos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