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9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
지난 13일 스팀으로 출시된 신작이 일주일 동안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말하는 총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현상금 사냥꾼이 되는 하이 온 라이프(High on Life)다.
하이 온 라이프는 미국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릭 앤 모티를 만든 저스틴 로일랜드가 설립한 스콴치 게임즈(Squanch Games)에서 개발한 어드벤처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은하계 현상금 사냥꾼이 되어 인류를 마약으로 사용하려는 외계 조직으로부터 지구를 지켜내야 한다. 게임은 출시 직후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에 오른 뒤 그 자리를 계속 유지했으며, 19일 기준 1위를 내주긴 했지만 여전히 2위를 기록하며 최상위권을 벗어나지 않고 있다.
게임의 특징은 플레이어와 함께 싸우는 ‘말하는 총’이다.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은 다른 행성에서 온 생명체들이며, 총마다 고유한 능력을 갖고 있다. 이 총들은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행성을 돌아다닐 때, 전투 중에도 쉴 새 없이 떠들며 플레이어를 정신없게 만든다. 여기에 그래픽과 분위기가 미국 성인 애니메이션을 게임에 가져온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는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 하이 온 라이프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 12월 19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
하이 온 라이프는 19일 기준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2,366명 참여, 90% 긍정적)’으로 국내보다는 해외 유저들의 반응이 좋다. 릭 앤 모티를 재밌게 봤던 팬들에게는 특유의 유머가 살아있는 점이 잘 통한 듯하다. 다만 시야각 조절이나 FPS게임으로서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일부 의견도 보인다. 다만 스팀 흥행에 비해 국내에서는 유독 반응이 적은데, 한국어를 정식 지원하지 않는 것과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본 게임에 대한 공감대가 부족한 점이 원인으로 보인다.
그 외에는 주말 무료 플레이 체험을 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2022가 1위로 올라섰다. 이어 워해머 40K: 다크타이드와 드워프 포트리스가 다시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로아온 윈터 행사를 개최한 로스트아크가 3만 명 가량 증가한 34만 1,308명으로 4위로 상승했으며, 발하임이 10만 5,659명으로 13위를 차지했다. 피파 23 또한 동시접속자 수가 9만 1,770명으로 늘어 14위에 올랐다.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