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최대호 안양시장,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우호 교류방안 논의

연합뉴스 김인유
원문보기

최대호 안양시장,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우호 교류방안 논의

속보
상설 특검, 쿠팡 '비밀사무실' 압수수색 영장 집행
(안양=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은 15일 시청 접견실에서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와 만나 우호교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환담(안양=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최대호 안양시장은 15일 시청 접견실에서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와 만나 우호교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 시장(왼쪽)과 싱하이밍 대사가 악수를 나누는 모습. 2022.12.15 [안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최대호 안양시장,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환담
(안양=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최대호 안양시장은 15일 시청 접견실에서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와 만나 우호교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 시장(왼쪽)과 싱하이밍 대사가 악수를 나누는 모습. 2022.12.15 [안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안양시 100여개 강소기업이 중국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중국과 교류해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양시는 1995년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와 자매도시를, 2013년에는 허난성 안양(安陽)시와 우호도시를 맺으며 지속해서 문화, 행정 등 교류를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성장의 동반자로 적극 교류하고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싱하이밍 대사도 "한중 수교 30년이지만 중국과 한국은 오래전부터 함께 해온 역사가 깊다"며 "앞으로도 서로 배우며 가깝고 친밀하게 교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환담에는 주한 중국대사관 구진셩 경제상무공사,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 지영모 이사장과 최기찬 총무이사, 안양과천상공회의소 배해동 회장, 안양시 한중친선협회 조남규 회장과 이학봉 부회장, 김도현 안양시의원, 안양대학교 박노준 총장 등도 참석했다.

hedgeho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