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하이블럭스, 넷플릭스와 업무협약 체결

이데일리 이윤정
원문보기

하이블럭스, 넷플릭스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흐림 / 7.0 °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하이블럭스는 넷플릭스와 ‘제작 예산 관리 솔루션(produckfi)’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하이블럭스)

(사진=하이블럭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가 보유한 기술과 사업 전략을 공유하여 콘텐츠 제작의 효율을 높인다는 목표다.

넷플릭스는 ‘제작 예산 관리 솔루션-프로덕파이(produckfi)’ 사용으로 통해 제작사와 투자사 사이의 구글독스, 카카오톡, 엑셀, 수기 등으로 분산된 소통 채널을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하나의 채널로 통합하여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비약적으로 높일 수 있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금계획서, 비용보고서 등 예산 관련 보고서의 작성-검토-승인-집행-회계작업까지 제작사와 투자사가 실시간 공유하며 처리할 수 있어 투명한 예산 집행이 가능하고, 휴먼 에러를 방지할 수 있으며, 시간, 인력 등 비용을 절감하여 제작비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요섭 하이블럭스 대표는 “프로덕파이(produckfi)는 아시아 최초의 제작 예산 관리 솔루션이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작 예산 관리가 가능한 All-In-One 솔루션 프로덕파이(produckfi)를 통해 한국을 넘어 아시아의 콘텐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