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Pick] "친구가 살해당했다"…30대 유명 유튜버 '연인 살해' 고발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용인에 위치한 한 주택에서 여성이 살해된 가운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가해자가 30대 유튜버라는 주장이 올라왔습니다.

어제(5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제 친구가 유튜버에게 12월 4일 살해당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고발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 A 씨는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쓴다"며 자신의 친구가 한 남성에 의해 살해됐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해당 글에서 A 씨는 자신의 친구를 살해한 남성이 유튜버 B 씨라고 주장하며 "B 씨는 제 친구와 다투다 목을 조르고 흉부에 흉기를 휘둘러 사망에 이르게 했다"라고 적었습니다.

이어 "B 씨가 우울증 약을 복용한다는 사실로 심신 미약을 주장하고 죽일 생각은 없었다는 핑계를 대고 있다"며 "119에 직접 신고를 했다는 주장으로 형량을 낮추려 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A 씨는 "친구는 30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죽임을 당했다"며 "바늘도 무서워하던 아이가 부검하게 됐다. 친구가 조금이나마 덜 억울하게, 덜 힘들게 하늘나라에 갈 수 있게 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온라인상에서 확산됐고, 일부 누리꾼들은 한 유튜버를 특정해 계정 정보 등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오늘(6일) 용인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4일 새벽 7시 25분쯤 한 남성이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의 한 주택에서 30대 여성 C 씨를 흉기로 살해해 현행범으로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쓰러져있는 여성 C 씨를 상대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으나 결국 사망했습니다.

하지만 경찰 관계자는 "가해자가 유튜버라는 사실은 조사 과정에서 전혀 확인되지 않았다"며 "그저 평범한 배달원이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해당 게시글을 작성한 A 씨는 "제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뒤 유튜브 영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모두 삭제했다"며 "경찰로부터 '살인 사건과 유튜브는 무관해서 조사하지 않는다'고 전달받았다"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정화 에디터

▶ SBS 카타르 2022, 다시 뜨겁게!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