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대한민국게임포럼 게임 문화예술 콘서트 포스터 (사진제공: 조승래 의원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 재미를 넘어 예술로"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지난 9월 게임을 법적인 문화예술에 포함하는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게임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조승래 의원이 공연에 앞서 사전 간담회(4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를 개최해 개정안 통과 의의 및 행사 개최 취지에 대해 설명한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게임 OST 11곡을 오케스트라로 연주한다. 전용준 e스포츠 캐스터가 사회를 맡아 각 게임과 연주곡에 대해 설명한다.
관람석은 300석 규모로, 사전신청을 통해 관람객을 초청한다. 공연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조승래 의원 공식 블로그 공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게임학과에 재직 중인 학생, 게임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은 특별 초대한다. 아울러 조승래 의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도 한다.
포럼 대표인 조승래 의원은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 통과로 이제 게임은 법률상 문화예술로 인정받게 되었지만, 아직 국민들의 인식이나 실질적인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이번 행사는 게임이 문화예술로서 지니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만큼 관심있는 많은 국민들께서 국회를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