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논산시 ‘찾아가는 코로나19 백신버스’…3시간 동안 55명 접종

뉴시스 곽상훈
원문보기

논산시 ‘찾아가는 코로나19 백신버스’…3시간 동안 55명 접종

속보
전국법관대표회의 종료...입장표명 안건 모두 가결
논산시보건소는 청사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코로나19 백신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2. 12. 05 논산시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시보건소는 청사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코로나19 백신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2. 12. 05 논산시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논산시보건소가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코로나19 백신버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백신버스는 사전예약 없이 당일 접종이 가능한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3시간 동안 총 55명이 접종을 완료했다.

시는 특히 공직자를 집중 대상으로 접종을 펼쳐, 시민사회가 안심하고 접종 받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백신 접종자에게 이상 반응에 대비한 의약품(아세트아미노펜)을 제공하는 등 후유증 완화에 힘썼으며, 관련 안내문과 물품 등을 배부하며 지역사회의 백신접종 홍보에도 만전을 기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을 원할 시에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ncvr.kdca.go.kr) 또는 논산시 콜센터를 통해 사전예약 할 수 있다.

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1,2차 기초접종 완료자로, 마지막 접종 또는 코로나19 확진 날로부터 90일 이상 경과해야만 접종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이 본격화된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백신 접종”이라며 “많은 시민분들이 동절기 추가접종에 함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