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 폴더블폰 기업판매 전년比 2배 증가…"금융권서 폴드4 인기"

뉴스1 오현주 기자
원문보기

갤럭시 폴더블폰 기업판매 전년比 2배 증가…"금융권서 폴드4 인기"

속보
美쿠팡 투자사 "한국 정부가 차별적 대우" 조사 요청<로이터>

지난 1월부터 10월 기준…전년 동기 대비 105% 성장

삼성 "7.6인치 대화면·멀티태스킹 지원 '폴드4' 호평"



전자서명 솔루션 '도큐사인'을 지원하는 갤럭시Z폴드4 (삼성전자 제공)

전자서명 솔루션 '도큐사인'을 지원하는 갤럭시Z폴드4 (삼성전자 제공)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의 기업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넘게 늘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기업용 갤럭시Z폴드·Z플립 시리즈의 판매 대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8월 출시된 갤럭시Z폴드4·플립4가 판매 성장에 기여했다. 특히 7.6인치의 대화면과 멀티태스킹 기능이 돋보이는 갤럭시Z폴드4가 금융권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갤럭시Z폴드4는 한 화면에 같은 크기의 애플리케이션(앱)을 2개를 포함해 총 3개의 앱을 한 번에 띄울 수 있다.

또 PC처럼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태스크바' 기능은 사용자가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여러 앱 간 △전환 △관리 △실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갤럭시 Z폴드4는 포춘 500대 금융사 25곳 중 24곳이 사용하는 전자서명 솔루션 '도큐사인'(DocuSign)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멀티뷰 모드에서 이메일 첨부파일을 도큐사인의 전자서명으로 신속하게 '드래그 앤 드롭'할 수 있으며, S펜과 전용 플렉스 모드(화면을 접어 2개로 나눠 쓸 수 있는 기능)를 사용해 빠르게 서명하고 거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파트너들과 지속 협력해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만들고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