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임종석 “‘서해 공무원 피살 은폐’ 주장은 정치적 망상”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NS에 문재인 정부 정치보복 중단 요구

“검찰·감사원 노골적 정치개입, 조직의 위기”

경향신문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30일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검찰을 규탄했다. 문재인 정부에 대한 정치보복을 중단하라고도 요구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문재인 정부에서 조직적으로 조작하고 은폐했다는 윤석열 정부의 주장은 정치적 망상에 불과하며 정치보복을 정당화해보려는 억지”라고 밝혔다.

임 전 실장은 “윤석열 정부는 감사원을 정치 도구로 삼고 검찰 권력을 무소불위로 남용하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정치보복에 코를 묻고 있다”며 “어디까지 무너져야 이 정치보복의 칼춤을 접고 한 번 멈춰서서 되돌아볼텐가”라고 비판했다.

임 전 실장은 “노골적으로 정치의 한복판에 뛰어든 검찰과 감사원은 지금이 조직의 가장 큰 위기임을 왜 보지 못하는가. 대한민국 정부는 결코 누구의 것이 될 수 없다”며 검찰과 감사원의 행태도 지적했다.

임 전 실장은 “욕 보이고 상처 주어 결국 제 살을 깎아먹는 일은 여기서 그만두기 바란다”며 “갑자기 정치적 후진국이 되어버린 듯한 겨울 공화국 앞에서 국민과 국가, 대한민국 경제의 안위를 묻는다”고 했다.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지난 29일 서 전 실장에 대해 직권남용, 허위공문서 작성과 행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 전 실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다음달 2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탁지영 기자 g0g0@kyunghyang.com

▶ 백래시의 소음에서 ‘반 걸음’ 여성들의 이야기 공간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