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광진구, 일회용컵 없는 ‘제로 청사’ 만들기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김경호(오른쪽 두번째) 광진구청장이 ‘일회용 컵 없는 제로 청사 만들기 동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광진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광진구가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데 앞장서기 위해 ‘일회용 컵 없는 제로 청사 만들기’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 청사 내 업무 공간에서 일회용 컵 사용을 제한하고 개인 텀블러와 다회용 컵을 사용하게 된다. 앞서 구는 ‘다회용 컵 공유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번달 ‘일회용 컵 없는 제로 청사 만들기 동참 캠페인’을 펼친다.

다회용 컵 공유 시스템은 다회용 컵 공유 카페인 ‘제로카페’에서 컵 보증금 1000원을 테이크아웃 음료값과 함께 지불하고, 사용한 다회용 컵을 청사 내 무인 회수기에 반납하면 보증금을 현금 또는 포인트로 돌려받는 방식이다. 통행량이 많은 민원복지동 1층에 다회용 컵 무인 반납기를 설치해 직원들과 구청을 방문한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일회용 컵 없는 제로 청사 만들기는 일회용품에 대한 인식 전환과 감량 성과를 얻기 위해 공공기관이 주도적으로 앞장서고자 마련했다”라며, “환경문제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된 만큼 1회용품 사용규제의 중요성을 구민과 함께 공감하고 실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