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아동학대 피해와 대책

경기도,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구축 잘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구축'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경기도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2년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구축' 평가에서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구축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지자체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구축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다.

복지부는 올해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배치 및 지원 등 3개 분야 7개 항목을 심사해 성과가 우수한 광역 2개 시도(최우수와 우수)와 기초 지자체 6개 시군구를 시상했다.

도는 아동학대 대응체계 공공화 시행에 따라 전국 최초로 광역기능을 하는 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을 지난 1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관계 기관 협력을 통한 대응체계 강화,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인프라 확충 및 전문성 강화, 전담의료기관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소정 도 아동돌봄과장은 "이번 수상은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 보호에 대한 선제적ㆍ적극적 행정에 대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