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조선대, 박종수 전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장 초청 강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박종수 전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장이 조선대를 찾는다.

조선대학교는 오는 22일 오후 1시 조선대학교 본관 4281호에서 지난 정부의 북방경제협력을 이끌었던 박종수 전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강연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학년도 광주·호남권 러시아어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연은 '광주·호남권 러시아어 전공자의 역할과 기회요인 전망'을 주제로 진행된다.

뉴스핌

초청 강연 포스터 [사진=조선대학교] 2022.11.21 kh1089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글로벌 이슈의 중심에 서 있는 러시아는 특수한 경제구조와 한반도의 지경학적 특성상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에 매우 중요한 국가이다.

이번 강연은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서 광주·호남권의 러시아와 중앙아시아지역에 대한 교류와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박종수 전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은 여수 출신으로 상트페레트부르크대학교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과정을 밟았다.

kh1089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