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신천지와 이만희 총회장

신천지 20일 대구서 신도 10만 명 참여 행사…시민 "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오는 20일 대구에서 신도 10만여 명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에 따라 지자체와 경찰 등이 안전대책 마련에 나서는 등 긴장하고 있습니다.

대구시의회 등은 행사 허가 재검토를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오늘(18일) 대구시 등에 따르면 신천지는 오는 20일 오후 수성구 대구스타디움 주 경기장과 보조경기장에서 신도 10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3기 수료식을 엽니다.

3년 만에 재개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신천지는 해마다 대규모 수료식을 개최했으나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료식을 열어왔습니다.

안전 관리에 비상이 걸린 대구시는 관할 수성구, 대구경찰청과 함께 안전요원 배치와 경찰 지원 규모 등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수성구 관계자는 "관련 기관들이 오늘 오전까지 대응 방안을 논의해 오후에는 정확한 대응 방침이 결정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행사를 허가해준 대구시를 향한 비판도 제기됐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고 '이태원 참사' 이후 대규모 집회에 대한 안전사고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어제 대구도시관리본부를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런 점을 문제 삼으며 허가 재검토 등을 주문했습니다.

이에 도시관리본부 측은 "적법한 대관 신청을 거부할 방법이 없으며 주최 측과 협의해 철저히 관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