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삼성전자 '원 UI 5' 플래그십, 폴더블폰, 태블릿 등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구글 안드로이드13을 적용한 갤럭시 소프트웨어 '원(One) UI 5'의 업데이트를 폴더블폰 등 모바일 라인업에서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 개인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목적으로 맞춤 설정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성과 개인정보 보호 성능을 높였다.

추가된 주요 기능에는 통화 중 음성을 문자로 자동 변환하거나 문자를 음성으로 바꿔주는 '텍스트로 전화 받기', 사용 환경과 활동에 따라 미리 설정한 동작이나 설정을 자동 실행하는 '모드 및 루틴' 등이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One UI 5 업데이트 확대 실시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구글 안드로이드13을 적용한 갤럭시 소프트웨어 플랫폼 'One UI 5'의 업데이트를 다양한 모바일 라인업에 확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One UI 5'의 '모드 및 루틴' 기능 이미지. 2022.11.18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올해 8월 출시한 갤럭시Z 플립4·폴드4부터 업데이트가 시작됐고, 이전 출시작인 Z플립 시리즈, Z폴드2·3 등 폴더블 제품들은 연내 업데이트가 완료될 예정이다.

갤럭시 시리즈를 보면 지난달 24일 갤럭시 S22 시리즈부터 원 UI 5 정식 배포를 시작으로 S21 시리즈, S2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올해 출시한 갤럭시 A53·A33 5G를 포함해 지난해 출시한 A52s 5G와 A32 등 갤럭시A 시리즈 업데이트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태블릿 제품 역시 올 초 출시된 갤럭시 탭 S8을 시작으로, 지난해 출시한 탭 S7 FE, 2020년 출시한 탭 S7과 탭 S6 라이트까지 연내 순차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에 처음 진행된 업데이트는 구글 안드로이드13이 공개된 지 약 두 달 정도의 짧은 기간 안에 이뤄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글과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더욱 빠르고 완성도 높은 원 UI 업데이트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s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