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고령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

윤상현, 野 ‘김건희 독자 일정’ 비난에 “완전 스토킹. 김혜자·오드리 헵번도 ‘빈곤 포르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한 영향력 발산 얘기않고 스토킹 때리기만”

“尹정부 외교, 中 눈치 보고 설설 매서는 안 돼”

“과거 김정숙 여사도 마크롱 대통령 팔짱...결례 아냐”

세계일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14세 아동의 집을 찾아 아이를 안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윤상현 의원은 15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순방 일정을 비난한 야권을 향해 “김 여사에 대한 공격이 도를 넘었다. 완전 스토킹”이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전화 인터뷰에서 “선한 영향력을 발산하는 건 얘기하지 않고 이런 식으로 스토킹 때리기만 하고 있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의원은 “앙코르와트 사원에 가는 것 대신에 제가 알아보니까 김 여사께서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심장병 환자에게) 가셨다”며 “과거 영부인들의 행보를 보라.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등 사회 봉사활동을 많이 하시지 않았나”라고 반문했다.

세계일보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10일 오전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언론인모임 아시아포럼21 제101회 릴레이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대구=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안타까운 사연에 공감하고 심장병 질환에 대해 여론을 환기했다. 결과적으로 후원자들이 많이 쇄도하고 있다”며 “선한 영향력을 발산하는 건 얘기하지 않고 이런 식으로 스토킹 때리기만 하고 있나”라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야당의 공세에도 적극 반박했다. ‘오드리 헵번과 재클린 케네디를 따라했다’고 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을 향해 “정치 원로임에도 초선 의원보다 더 거친 표현을 했다”고 비판했다.

‘빈곤 포르노를 찍었다’고 원색 비난한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향해선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잘 아는 김혜자 선생님도 그런 활동을 많이 하셨다. 오드리 헵번도 전부 빈곤 포르노인가”라고 쏘아붙였다.

김 여사가 각국 지도자들의 배우자들과 교류하지 않았다는 일부 지적에는 “앙코르와트 한 번 둘러보는 것보다는 영부인께서 정말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한번 가보시겠다고 한 것”이라며 “현상 자체를 곧이곧대로 제대로 봤으면 한다”고 반박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팔짱 끼고 사진을 찍었다는 비판에 대해선 “친분을 과시할 수도 있다. 과거 김정숙 여사도 마크롱 대통령 팔짱 끼고 등등의 예가 많았다”며 “(외교적) 결례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또 문재인 정부와 윤석열 정부를 비교하며 윤 대통령의 순방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세계일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왼쪽) 여사가 12일(현지시각)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소년을 안고 있다. 영화배우 오드리 헵번이 소말리아 봉사활동에서 영양실조 어린이를 안고 있다.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중국에 대해 저자세 외교를 하지 않았나. 시진핑 주석에게 한국을 공식 방문해 달라고 해도 오지 않았다”며 “우리는 국익이나 인권, 법치 등 기본 가치에 충실한 외교를 해야 한다. 우리 입장이 명확해야 중국도 그에 맞춰 따라오는 것이지 중국 측 눈치를 보고 설설 매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군사주권을 포기하는 3불(不) 선언을 왜 해야 하나”라며 “결국 돌아온 게 무엇인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이다. 중국은 아직도 해제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