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동학개미들의 주식 열풍

NH투자증권, 美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지 주요거래소 상장 예정 종목 대상



헤럴드경제

NH투자증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상훈 기자] NH투자증권은 국내 투자자가 미국 공모주 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은 NH투자증권과 미국 현지 IPO 중개회사가 제휴를 통해 미국 공모주 청약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청약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은 미국 공모주 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새로운 투자경험을 위해 청약대행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NH투자증권 앱의 청약대행 플랫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대상종목은 미국 주요거래소(NYSE, NASDAQ, AMEX)에 상장예정인 미국 IPO 공모주다.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등록 신청 뒤 미국공모주의 청약신청을 하면 주식배정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청약대행 신청기간은 청약시작일로부터 상장일 1영업일 전(오전 8시~오후 5시)까지이며, 종목별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공모주 배정은 미국 현지 중개회사의 자체 배분방식에 따라 결정되며, 배정주식의 매도는 상장일로부터 3영업일부터 가능하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MTS 서비스 안내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장은 “미국 공모시장은 국내의 13배 규모로, 국내 투자자들도 제2의 애플, 테슬라와 같은 신규기업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이번 서비스 출시로 당사 고객들이 미국 현지와 동일수준의 공모주 청약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awar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