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규제혁신' 광고모델 선정..."변화를 향한 열정 닮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통해 '깐부 할아버지'로 널리 알려진 배우 오영수 씨가 정부의 규제혁신 정책광고 모델에 선정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무조정실과 함께 오영수 씨를 모델로 규제혁신 정책광고 '당신의 기대가 혁신의 기준으로'를 제작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오 씨가 드라마 '오징어 게임' 등을 통해 보여준 나이를 잊은 도전과 변화를 향한 열정이 규제혁신의 가치와 닮아있어 이번 정책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오 씨는 광고 촬영 후 가진 인터뷰에서 "아름다운 사람,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일이 바로 규제혁신이 아닐까 싶다"며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있다면 더욱 많은 규제혁신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우리 경제와 국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규제혁신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입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정부 유튜브(https://youtube.com/c/hipolicy), 규제정보포털(www.better.go.kr), 규제혁신 누리소통망(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YTN 이교준 (kyoj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