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더 샌드박스,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에 라인스튜디오 전용 테마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라인스튜디오-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사업 MOU 체결

메타버스에서 라인스튜디오 대표 게임 콘텐츠 및 프로모션 진행]

머니투데이

/사진=라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샌드박스가 자사 K-콘텐츠 전문 메타버스 공간 케이버스(K-Verse)에 라인스튜디오 전용 테마 공간을 조성하고 라인스튜디오 대표 게임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는 10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메타버스 사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이용자가 메타버스 내 가상 토지인 '랜드'를 소유하고 이곳에서 직접 자신의 지식재산권(IP)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NFT(대체 불가능 도큰)로 만들어 수익을 창출하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라인스튜디오는 라인 레인저스·라인 셰프 등 자사 대표 게임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게임을 활용한 NFT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는 "더 샌드박스와 손잡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활용해 기존 게임 공간을 넘어 메타버스에서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라인스튜디오 게임과 캐릭터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으로 만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