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 예비타당성 면제사업으로 선정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제2서해대교, 예비타당성 면제 사업으로"
(당진=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김덕주(오른쪽에서 세 번째) 당진시의회 의장 등 당진시의원들이 8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제2서해대교 건설 사업을 예비타당성 면제 사업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2022.11.8



(홍성=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충남 당진시의회는 8일 제2서해대교 건설을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으로 선정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들은 이날 충남도청 프레스센터를 찾아 "서해대교의 상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제2서해대교를 조속히 건설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앞서 충남도가 진행한 '제2서해대교 건설 사전 타당성조사 용역' 결과 당진 안섬포구∼화성 남양호를 연결하는 방안이 최적안으로 제시됐다.

총연장 8.4㎞ 가운데 7.48㎞를 해저터널로, 나머지는 접속도로로 연결하는 방안으로 사업비는 7천458억원으로 추산됐다.

경제성(편익/비용) 분석 결과 0.87로, 기획재정부가 실시한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계획' 일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사업의 평균값 0.76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의원들은 "서해대교는 1일 평균 통행량이 9만대에 육박할 정도로 포화상태"라며 "사고와 태풍 등으로 서해대교 통행이 제한될 때마다 사회·경제적 손실이 막대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2서해대교 건설 사업을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해 추진하면 2028년 이후에나 착공이 가능하다"며 "교통량 증가로 불편을 겪는 충남도민과 호남 주민을 위해 제2서해대교 건설을 더는 미뤄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soy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