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경기도의회 정례회 개회…'2차례 불발' 추경안 처리 여부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道, 수정안 제출 검토…조직개편안·북부특별자치도조례안 쟁점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의회는 1일 제365회 정례회를 개회하고 다음 달 16일까지 46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정례회에서는 도와 도 교육청의 내년도 본예산안, 조례안 등 40여개 안건을 심의한다.

이달 4~17일에는 도, 도 교육청, 27개 산하 공공기관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도 진행한다.

이번 회기에서는 제출한 지 2개월이 돼 가는 도와 도 교육청의 추경예산안 처리가 최대 관심사다.

연합뉴스

경기도의회 광교신청사
[경기도의회 제공]


도의회는 이전 임시회(9월 29일~10월 6일)와 지난달 21일 원포인트 임시회에서 도와 도 교육청의 추경안을 처리하려 했으나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14명씩 양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양당의 견해차로 안건 처리가 잇따라 불발됐다.

도는 예결위 심의가 계속 지연될 경우 수정안을 제출하거나 기존 추경안을 철회한 뒤 별도의 추경안을 내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회기 중간에 기존 추경안이 처리되면 마무리추경안을 제출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이와 맞물려 내년도 본예산안이 의결 법정기일인 다음 달 16일까지 처리될지도 관심사다.

김동연 지사의 첫 조직개편안에 대한 도의회 심의 결과도 주목된다.

도는 민선 7기 이재명 전 지사 때 만든 공정국·소통협치국·국제평화센터 등을 폐지하고 미래성장산업국·사회경제국 등을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안을 마련해 정례회 회기 중에 제출할 예정이다.

'도지사-산하기관장 임기 일치' 조례안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도 쟁점이 될 전망이다.

경기연구원,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등 현재 내정 상태인 산하기관장들에 대한 인사청문회도 열릴 것으로 보여 청문회 결과에도 관심이 쏠린다.

ch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