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롯데정보통신, AI 전문 기업 '애자일 소다'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1 오현주 기자
원문보기

롯데정보통신, AI 전문 기업 '애자일 소다'와 업무협약 체결

속보
李대통령 "美 반도체 관세 심각하게 우려하지 않아"
롯데정보통신, AI 전문 기업 '애자일 소다'와 업무협약 체결(롯데정보통신 제공)

롯데정보통신, AI 전문 기업 '애자일 소다'와 업무협약 체결(롯데정보통신 제공)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롯데정보통신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애자일 소다'(AgileSoD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으로 두 기업은 AI 기술을 활용해 빅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힘을 합친다. '애자일소다'는 AI기술을 활용한 의사결정 최적화 서비스 개발 전문 기업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식품·화학·유통·서비스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데이터에 최신 AI기술을 접목하여 비즈니스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롯데그룹의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과제를 함께 발굴한다. 또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롯데정보통신의 AI·빅데이터 플랫폼 '스마트 에코 데이터 플랫폼'에 애자일소다의 AI 분석 솔루션을 결합한다.

이번 협업은 'AI 강화학습'이 핵심이다. AI가 스스로 학습하며 실행 가능한 가장 좋은 방법을 제안하는 것을 말한다.

곽미경 롯데정보통신 빅데이터 사업 부문장은 "빠르고 쉬운 데이터 분석과 활용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리딩할 것"이라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