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게이트아이오-부산시, 블록체인 발전 협력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게이트아이오-부산시, 블록체인 발전 협력한다

속보
이 대통령, '이해찬 위독' 상황 보고에 조정식 베트남 급파
[고상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와 부산시는 26일 부산시청에서 블록체인 산업 진흥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게이트아이오와 부산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블록체인 도시 구축을 추진 중인 부산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게이트아이오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특히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를 비롯한 블록체인 분야에서의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첫번째 사업인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해 게이트아이오의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 받게 된다. 이외에도 지역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비롯,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관련 연구와 투자 진행이 병행되며, 부산시는 게이트아이오가 추진하는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에는 지역 블록체인 교육센터를 설립하는 내용도 담겨 있다. 기술, 교육, 산업 기관 등과 협력해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AML 등 전문 기술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향후 부산블록체인특구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에도 공동 협력하게 된다.

게이트아이오 한린(Han Lin) 대표는 "한국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생태계가 활성화된 대표적인 국가"라며, "부산시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게이트아이오와 부산시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목표"라며 소감을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 게이트아이오와의 협력을 계기로 부산시가 추구하는 글로벌 디지털금융 허브도시 조성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동력을 얻었다"며, "디지털 금융과 함께 게임산업 등 문화산업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 기자 qkek619@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