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충남도,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서 내포신도시 투자 홍보

머니투데이 허재구기자
원문보기

충남도,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서 내포신도시 투자 홍보

속보
코스피 5100 돌파…사상 최고치 경신
[머니투데이 허재구 기자] [홍성·예산군 공동 참여]

사진제공=충남도

사진제공=충남도


충남도와 홍성·예산군이 내포신도시(충남혁신도시) 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

도와 홍성·예산군은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가 주최해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여해 홍보 부스 운영 및 투자 상담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도와 양군은 올해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대책 마련 실무협의를 수차례 추진하고, 상권 활성화 등에 공동으로 대응해 나아가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박람회에서는 투자 상담은 물론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내포신도시 투자 제안 및 홍보영상 송출, 홍보물 배포 등 내포신도시가 투자를 위한 최적지임을 알릴 예정이다.

내포신도시 인구는 올해 말 3만여 명을 넘어선 뒤 공동주택 준공 및 건설추진 계획에 따라 오는 2025년에는 6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도는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현재 40%에 달하는 상가 공실률 감소에 행정력을 집중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도와 홍성·예산군은 내포신도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재구 기자 hery124@hanmail.ne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