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보스아고라, 비즈포럼서 발표 "Web3 기반 실생활 연계 블록체인 인프라가 향후 산업 이끌 것"

머니투데이 고문순기자
원문보기

보스아고라, 비즈포럼서 발표 "Web3 기반 실생활 연계 블록체인 인프라가 향후 산업 이끌 것"

속보
이 대통령, '이해찬 위독' 상황 보고에 조정식 베트남 급파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보스아고라재단(이사장 김인환)은 코리아헤럴드가 개최한 '비즈포럼 : 휴머니티 인 테크'에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리얼라이프 블록체인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보스아고라 김인환 이사장이 비즈포럼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보스아고라

보스아고라 김인환 이사장이 비즈포럼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보스아고라



코리아헤럴드 비즈포럼은 글로벌 석학들과 각계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최근 가장 각광 받는 기술 트렌드를 살펴보고 인류의 발전을 위한 기술의 가능성과 한계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포럼은 오프라인행사로 포시즌스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최진영 코리아헤럴드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덕수 국무총리,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양향자 반도체특위 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기조 연설로는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이자 BRI(Blockchain Research Institute)의 돈탭스콧 회장이 '한국과 디지털시대 2.0'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특별세션에서는 모더나 공동설립자인 로버트랭거 교수와 제롬김 국제백신연구소 소장, 이병건 GI이노베이션 대표가 '백신의 미래와 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이외에도 연사세션에서 인공지능, 로봇 산업,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우리 삶에 중요한 영향을 줄 미래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보스아고라 김인환 이사장은 키오스크, 에코뮤지엄 등 실생활과 연계된 블록체인 활용사례를 소개하며 블록체인 플랫폼의 방향성과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생활과 연계되는 세상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인환 이사장은 "우리의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일상생활과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은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갈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과 일상생활이 연계된 세상이 어떻게 구현될지에 대해 이해를 돕는 자리였기 바란다"고 밝혔다.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