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총리 "노동시장 유연성 위한 규제개선 게을리하지 않을것"

연합뉴스 한혜원
원문보기

한총리 "노동시장 유연성 위한 규제개선 게을리하지 않을것"

속보
美핵잠수함 부산기지 입항…"군수적재 목적"
"과감한 규제혁신으로 민간투자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
국무회의에서 발언하는 한덕수 총리(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18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울청사와 영상으로 연결해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10.18 kjhpress@yna.co.kr

국무회의에서 발언하는 한덕수 총리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18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울청사와 영상으로 연결해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10.18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19일 "노동시장 유연성을 위한 규제개선과 구조개혁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열린 동아일보 주최 '2022 리스타트 잡페어' 개막식 축사에서 "단기적인 재정지원 일자리가 아닌 민간중심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와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산업 생태계에 대비해 새로운 고용 패러다임이 필요하다"며 "정부는 미래 신성장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과감한 규제혁신으로 민간투자를 활성화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고용창출 효과가 큰 기술벤처 창업과 스케일업(규모확대)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를 통한 혁신성장으로 새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선순환 고용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플랫폼 노동자, 특수형태 근로자에 대해 제도적 보호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 여성, 고령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는 더욱 두텁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hye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