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방시혁, 50억원 기부…"사회적 도움이 인간 성장에 큰 양분"(종합)

연합뉴스 이태수
원문보기

방시혁, 50억원 기부…"사회적 도움이 인간 성장에 큰 양분"(종합)

서울맑음 / -3.9 °
'한국형 기부맞춤기금' 가입…학교 밖 청소년 교육 지원
조흥식 사랑의열매 회장(좌)과 방시혁 하이브 의장(우)사랑의열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조흥식 사랑의열매 회장(좌)과 방시혁 하이브 의장(우)
사랑의열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박규리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키워낸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학교 밖 청소년 교육을 위해 50억원을 쾌척했다고 사랑의열매가 13일 밝혔다.

방 의장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억원을 기부해 한국형 기부자맞춤기금 13호에 가입했다.

한국형 기부자맞춤기금은 10억원 이상을 일시 혹은 기부 약정하는 사랑의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 열린 가입식에는 방시혁 의장과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학교 밖 청소년과 시설보호 청소년들이 차별 없이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데 쓰인다.

방 의장은 "음악 창작가로서 또 기업인으로서 성장하기까지 여러 방면의 도움과 지지를 받았다"며 "사회적으로 받는 도움이 한 인간을 성장시키는데 큰 양분이 된다는 것을 체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금이나마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번 기부를 결심했다"며 "그 과정에서 이 세대의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는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생각해보게 됐다"고 덧붙였다.

방 의장은 또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이 자신 있게 꿈꾸고 진취적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금 조성을 위한 기부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