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최대호 안양시장,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위기 극복하는 마중물 되길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생경제회복에 208억원 투입…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아주경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5일 2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 "재난지원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위기를 극복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날 최 시장은 "민생경제 회복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해 208억원을 들여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4일 이전 개업한 영업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50만원이라고 최 시장은 귀띔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내달 18일까지로, 중소벤처기업부의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에 따라, 신청 기간과 방법이 별도 운영될 전망이다.

방역지원금을 수령한 사업체는 11일부터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면 되며,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방역지원금을 미수령한 사업체와 온라인 취약계층, 법인사업자는 오는 24일부터 사업장 소재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최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소상공인 지원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덧붙였다.
아주경제=(안양)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